만물압축기

 

이번에는 GTFO R4C2 OVERLOAD 난이도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2 맵

 

C2 OVERLOAD 난이도의 목표는 241 구역의 Data Sphere 를 들고 시작 지점으로 복귀하는 것입니다.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7 구역 정리 & ID, GLP 있는 구역 검색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구역에서 GLP 획득 (HIGH 난이도)

  • 55/56 구역에서 ID 카드 2개 획득 (EXTREME 난이도)

  • 53 구역에서 얻은 BULKHEAD_KEY 54 구역에 꽂기 (OVERLOAD 선택)

  • 241 구역 정리

  • Data Sphere (밥통) 들고 시작 지점 복귀

 

 

◆ 241 구역

 

 

 

53 구역에서 얻은 BULKHAED_KEY 를 54 구역에 꽂고 OVERLOAD 를 선택하면 241 구역에 갈 수 있습니다.

 

 

241 구역

 

 

241 구역에는 각 방마다 투명한 스카웃이 2마리씩 존재합니다.

 

 

투명한 스카웃

 

 

플래시 라이트를 투명 스카웃에게 비추면 그림자가 보입니다. 바이오 트래커로 핑을 찍고 천천히 다가가 플래시 라이트로 머리 위치를 확인하여 해머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방을 호스트는 스카웃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열에 아홉은 머리를 숙이므로 다른 팀원이 투명 스카웃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통을 들기 전>

 

Data Sphere 가 있는 곳 까지 모든 슬리퍼를 청소하고 나면 HIGH 난이도 목표인 GLP 나 EXTREME 난이도 목표인 ID 찾기를 먼저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241 구역의 Data Sphere 를 들자마자 투명한 슬리퍼 2~3 마리가 계속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팀원들과 함께 어느 루트로 탈출할 지 상의합니다. 맵이 깜깜하기 때문에 길을 잃기 쉽습니다.

 

밥통을 들 팀원 외에는 마인 툴 1 개, 바이오 트래커 툴 2 개를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명한 슬리퍼에게 바이오 핑을 찍으면 5초간 지속되지만 바이오 트래커 핑 쿨타임은 10초입니다. 그래서 번갈아가면서 핑을 찍으면 좋습니다.)

 

마인 툴을 든 팀원은 탈출 경로에 있는 문에 마인을 깔아줍니다. 

 

 

마인 설치 위치

 

마인은 탈출 경로의 뒤쪽에서 리젠되는 투명 슬리퍼를 없애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문이 부서질 때 마인에 의해 모두 처리되게 끔 마인을 바깥쪽에 설치합니다.

 

 

<밥통을 든 뒤>

 

밥통을 든 팀원은 시작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바이오 트래커를 든 2명은 전방에서 리젠되는 투명 슬리퍼를 바이오로 번갈아가며 핑을 찍고 처리합니다.

 

마인 툴을 든 팀원은 뒤쪽에서 리젠되는 투명 슬리퍼가 접근하지 못하게 후방에서 마인이 설치된 문을 닫으면서 팀원들을 따라갑니다.

시작 위치로 도착하고 투명 슬리퍼를 막으면 게임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GTFO R4C2 OVERLOAD 난이도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GTFO > R4C2'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FO R4C2 EXTREME 난이도 공략법  (0) 2021.02.11
GTFO R4C2 HIGH 난이도 공략법  (0) 2021.02.0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