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압축기

매스틱 검(Mastic Gum)

2021. 1. 26. 06:30

 

이번에는 매스틱 검(Mastic Gu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 검

 

 

 

◆ 매스틱 검

 

 


매스틱 검은 지중해에서 자란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독특한 수지입니다.

 

수세기 동안 수지는 소화, 구강 건강 및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매스틱 검의 효과

 

 

 

매스틱 검은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소화 불량에 도움

  •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

  • 궤양 치료에 도움

  • 염증성 장 질환 증상 완화에 도움

  • 충치 예방에 도움

  • 결장암 예방에 도움

 

 

 

<소화 불량에 도움>

 

2010 년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기능성 소화 불량을 앓고 있는 148 명의 사람들에게 하루 350mg 의 매스틱 검을 3주 동안 투여하자 소화 불량 증상이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완화된 증상으로는 일반적인 복통, 불안할 때의 위통, 속쓰림, 상복부의 통증 등이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

 

2010 년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52 명의 참가자 중 19 명이 매스틱 검을 2 주 동안 씹은 후 성공적으로 헬리코박터 균을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생제를 같이 복용 한 참가자들이 가장 높은 치료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궤양 치료에 도움>

 

매스틱 검을 하루에 1mg 정도 투여하면 박테리아 성장이 억제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매스틱 검의 이런 항균 특성은 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박테리아 및 기타 6 가지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증상 완화에 도움>

 

2015년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검은 염증성 장 질환의 한 종류인 크론병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을 지닌 사람들이 매스틱 검을 4주 동안 복용한 결과 염증 증상이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염증의 지표인 IL-6 및 C- 반응성 단백질의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충치 예방에 도움>

 

2017 년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검은 방부제로 쓰이는 chlorhexidine digluconate 만큼 살균에 효과적이며 과산화수소보다 구강 병원균을 더 잘 제거했습니다. 

 

게다가 매스틱 검은 다른 약물에 배해 입안의 세포 조직에 덜 해롭습니다.

 

매스틱 검은 충치와 관련된 박테리아를 억제함으로써 잇몸 질환 및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장암 예방에 도움>

 

2017년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에센셜 오일이 결장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종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매스틱 오일이 시험관 내에서 결장 세포의 증가를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생쥐에게 경구 투여하자 결장암 종양의 성장을 억제했습니다.

 

 

 

◆ 매스틱 검 부작용

 

 

매스틱 검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 사람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알레르기 반응은 입 주변이 가렵거나 입술이 붓는 증상이지만 아나필락시스 상태로 발전하여 쇼크, 혼수상태, 심부전 등의 생명을 위협하는 전신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초반에는 극미량으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매스틱 검(Mastic Gum)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전자피(Psyllium)  (0) 2021.02.18
아연(Zinc)  (0) 2021.02.02
요오드(Iodine)  (0) 2021.01.17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0) 2021.01.13
IGF-1 (Insulin-like Growth Factor-1)  (0) 2021.01.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